‘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23’ 데모데이 오픈
2023-07-26 조회 311
작성자 : 관리자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23’ 데모데이 오픈

 

- 부산시-부산정보산업진흥원-BIC 조직위, 20일 데모데이를 통해 사전 붐업 시작!

- BIC 공식 누리집에서 7/20(목)~8/9(수), 21일간 데모데이 진행

- 온·오프라인 얼리버드 티켓 7월 20일부터 구매 가능

 

부산광역시(시장 박형준)와 (재)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정문섭), (사)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서태건, 이하 BIC 조직위)는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23(BIC Festival 2023, 이하 BIC 페스티벌 2023)’의 데모데이가 20일부터 시작됨을 발표했다.

 

‘BIC 페스티벌 2023’ 데모데이는 7월 20일부터 8월 9일까지 BIC 공식 누리집(http://bicfest.org/)에서 진행된다. 이 기간은 최종 행사 전 사전 붐업 기간으로, 더욱 완벽한 게임을 전시하기 위한 사전 준비 단계로 볼 수 있다. 이 기간 동안 일반 관람객들은 전시될 게임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다. 관람객들은 다양한 게임 라인업과 매력적인 게임들을 살펴보며 온·오프라인 전시 참관에 대한 기대와 흥미가 더욱 높아질 것이다.

 

데모데이 동안에는 ‘빅커넥터즈 3기’의 활동이 눈길을 끈다. ‘빅커넥터즈 3기’는 인디게임과 BIC 페스티벌에 누구보다 진심으로 애정을 가진 참가자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데모데이 동안 전시작 플레이 및 리뷰 작성 등을 통해 개발자에게 피드백을 전달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이는 개발자들이 관람객을 만나기 전 최종 준비 단계에서 가이드 역할을 하여 작품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빅커넥터즈 3기’의 사전 활동을 통해 관람객들이 'BIC 페스티벌 2023'에서 보다 완성도 높은 게임을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BIC 페스티벌 2023’에서는 200여개의 전시작으로 역대 최대 규모를 선보일 예정이다. 매년 참가 신청 작품 수를 경신하며 대표 인디게임 페스티벌로 자리잡고 있는 만큼, 올해 ‘BIC 페스티벌 2023’에 전시되는 게임들에 대한 기대가 커지고 있다.

 

'BIC 페스티벌 2023'은 8월 17일부터 BIC 공식 누리집에서 온라인 전시를 개최하며, 8월 25일에는 부산 벡스코에서 오프라인 행사의 막을 올릴 예정이다. 온·오프라인 전시 참관은 티켓 소지자만 가능하며, 티켓은 7월 20일부터 BIC 공식 누리집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BIC 페스티벌 2023’ 온·오프라인 페스티벌 티켓 얼리버드 예매는 7월 20일부터 시작되었다. 얼리버드 예매 기간에는 최대 25%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온라인 페스티벌 기간(8월 17일~9월 14일)과 오프라인 페스티벌 기간(8월 25일~8월27일)에는 정가로 구매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BIC 공식 누리집 티켓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BIC 페스티벌 서태건 조직위원장은 "데모데이가 시작되면서 'BIC 페스티벌 2023'의 신호탄을 울렸다. 많은 인디게임 개발자들의 열정과 관심이 쏠리고 있는 만큼, 올해 그 어느 해 보다도 풍성한 BIC 페스티벌을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다”며, “개발자분들이 온 힘을 다해 제작한 게임들이 전시될 것인만큼, 이번 행사를 부족함 없이 철저히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재)부산정보산업진흥원 정문섭 원장은 “인디게임에 대한 열정을 모아 BIC 페스티벌에 참가해 주신 개발자분들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앞으로도 게이머들의 사랑을 두루 받을 수 있는 훌륭한 작품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데 힘쓸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공유하기
닫기
현재 회원님은 인터넷 익스플로러(IE) 10.0 이하 버전을 사용 중에 있습니다.
IE를 업데이트 하거나, 크롬, 웨일, 엣지 등의 최신 웹브라우저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