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디게임 베타 테스트 플랫폼, 비라운지 재가동
2023-02-17 조회 519
작성자 : 관리자

인디게임 베타 테스트 플랫폼, 비라운지 재가동

 

- 인디게임 개발 단계별 유저 피드백 수집을 위한 베타 테스트 플랫폼
 

사단법인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이하 BIC조직위, 서태건 조직위원장)는 출시 전인 인디게임을 플레이해보며 피드백을 남길 수 있는 베타 테스트 플랫폼 ‘비라운지(B-lounge)’를 15일에 재가동한다고 밝혔다. 

 

비라운지는 인디게임 개발자 혹은 스튜디오가 개발 단계에 있는 게임을 버전별로 업로드하여 게이머들로부터 단계적 피드백을 수집할 수 있고, 게이머들은 프로토타입부터 출시 전 게임까지 다양한 개발 단계의 게임을 테스트하고 피드백을 남기며 직접적으로 게임 제작에 참여하는 소중한 경험을 제공받을 수 있다.

 

개발자들은 게임 정보 등록 시, 개발항목별 진행상황(시나리오, 그래픽, 시스템, 콘텐츠, 사운드)의 별도 표시가 가능하여 게임 버전별로 수집하고자 하는 주요 피드백의 방향 설정을 할 수 있다. 게이머들은 게임 플레이 이후 개발자가 등록한 설문조사를 통해 의견을 남길 수 있다. 플레이와 설문조사까지 마친 게이머들은 소정의 리워드를 받을 수 있으며 이는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공식 누리집의 샵에서 전용 포인트로 소진이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에서 비라운지 이용 신청을 완료하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서태건 BIC 조직위원장은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은 그동안 심사를 통하여 완성도 높은 출품작을 선보여왔는데 비라운지는 개발 초기 단계부터 유저들의 피드백을 받아 완성시킨다는 점에서 전시와는 또 다른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인디게임 생태계에 보다 적합한 지원들을 지속 검토하여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고 말했다.

공유하기
닫기
현재 회원님은 인터넷 익스플로러(IE) 10.0 이하 버전을 사용 중에 있습니다.
IE를 업데이트 하거나, 크롬, 웨일, 엣지 등의 최신 웹브라우저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