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C Festival 2021’, 키비주얼 및 신규 캐릭터 ‘존’ 공개
2021-10-13 조회 1635
작성자 : 관리자

‘BIC Festival 2021’, 키비주얼 및 신규 캐릭터 ‘존’ 공개

 

-  신규 캐릭터 ‘존’ 공개

-  다양한 모습의 ‘존’으로 미리 만나는 BIC 페스티벌 2021

- 공식 크루 ‘빅커넥터즈’ 모집…7월 중 상세 안내 계획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서태건)는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BIC Festival, 이하 BIC 페스티벌)’을 대표하는 신규 캐릭터와 ‘BIC 페스티벌 2021’의 키비주얼을 공개한다고 1일 발표했다.

 

이번 ‘BIC 페스티벌’에서 새롭게 공개되는 ‘존’은 친근하면서도 개성 있는 외모를 가진 캐릭터다. ‘존’은 신작 게임을 찾아 우주를 방황하다가 마침내 새로운 게임이 모인 BIC 페스티벌에 도달한다는 컨셉을 갖고 있다. BIC 페스티벌은 다양한 게임을 만나게 된 ‘존’과 함께 더 많은 이야기를 차근차근 풀어나갈 예정이다.

 

이번에 공개된 키비주얼을 통해 부산 이스포츠 아레나에서 진행될 행사를 미리 만나볼 수 있다. “Gamer Jon, We are all Jon”이라는 슬로건은 코로나로 인해 다양한 계층과 연령층으로 게임문화가 확산되고 있는 현상을 대변한다. 새로운 게임에 관심이 많은 존의 설정처럼 게임을 즐기는 모두가 게이머라는 의미를 담았다. 또한, 행사를 즐길 게이머들의 모습을 다양한 ‘존’의 모습으로 표현해 보는 재미까지 선사했다.

 

올해 7회째를 맞이하는 글로벌 인디게임 행사 ‘BIC 페스티벌’은 오는 9월 9일부터 11일까지 부산 e스포츠 경기장에서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코로나19 방역을 준수하며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전시자와 참여자가 모두 참여하여 즐길 수 있도록 행사를 준비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 BIC 페스티벌은 정부 지침을 준수해 보다 안전한 행사를 개최하기 위한 공식 크루 ‘빅커넥터즈’를 모집한다. ‘빅커넥터즈’는 BIC 페스티벌과 인디게임을 사랑하는 만14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7월 중 모집 공고와 누리집(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서태건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조직위원장은 “BIC 페스티벌에 새롭게 합류할 캐릭터 존에게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며, “BIC 페스티벌의 캐릭터는 단순한 그림이 아니라 BIC가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이나 컨셉 등을 보여줄 소중한 동료들이니 앞으로 행사와 함께 이어져갈 이들의 이야기를 지켜봐 주시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이인숙 부산정보산업진흥원장은 “BIC 페스티벌에 또 다른 재미있는 캐릭터 존이 합류했다”며, “새로운 캐릭터의 BIC 페스티벌 합류는 다양한 문화가 조화를 이루어나가는 게임의 특성을 상징한다고 생각한다. 이와 같이 BIC 페스티벌에서 다양한 시도와 도전을 보여드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부산 지역 게임산업육성을 위해 부산광역시,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지원으로 부산글로벌게임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국내 우수 인디게임을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하여 사단법인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와 함께 매년 BIC 페스티벌을 개최하고 있다. <끝>

 

[이미지 자료 제공_ BIC 조직위] BIC 대표이미지

공유하기
닫기
현재 회원님은 인터넷 익스플로러(IE) 10.0 이하 버전을 사용 중에 있습니다.
IE를 업데이트 하거나, 크롬, 웨일, 엣지 등의 최신 웹브라우저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