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C 페스티벌 2023, 데모데이 성료 및 온라인 전시 시작 예고!
2023-08-11 조회 485
작성자 : 관리자

BIC 페스티벌 2023, 데모데이 성료 및 온라인 전시 시작 예고!

 

- BIC 페스티벌 2023’ 데모데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며 완성도 높은 최종 전시로 게이머들을 찾아뵐 예정
- 온라인 전시 8월 17일부터 BIC 공식 누리집에서 진행 

 

부산광역시(시장 박형준)와 (재)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정문섭), (사)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서태건, 이하 BIC 조직위)는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BIC Festival 2023, 이하 BIC 페스티벌 2023)의 데모데이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음을 발표했다.

 

‘BIC 페스티벌 2023’ 데모데이는 7월 20일부터 8월 9일까지 BIC 공식 누리집(http://bicfest.org/)에서 성공적으로 진행되었다. 데모데이 동안 총 4,137건의 다운로드와 2,139건의 리뷰 작성이 진행되었으며, 이런 수치로도 파악할 수 있듯이 이번 데모데이는 개발자, 빅커넥터즈, 스폰서들의 활발한 참여가 진행되었다. 올해 ‘BIC 페스티벌 2023’은 사전 붐업에서부터 열띤 호응을 얻어 앞으로 시작될 온오프라인 페스티벌에 기대감을 더욱 높이고 있다.

 

특히, 91명의 빅커넥터즈들의 활발한 활동이 데모데이의 성공적인 마무리에 큰 역할을 했다. 개발자들은 본인의 게임을 직접 플레이한 빅커넥터즈들과 소통하며, 전시작에 대한 리뷰와 피드백을 받아 게임의 완성도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이를 통해 개발자들은 관객들과의 만남 이전에 업데이트 된 게임을 준비할 수 있게 되며, 관객들은 풍부한 콘텐츠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어 게임 페스티벌의 즐거움을 한층 더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스폰서들의 참여도 또한 굉장히 활발했다는 후문이다. 다양한 인디게임을 지원하고자하는 스폰서들의 움직임이 활발하게 이루어져 스폰서와 개발자들 간의 열띤 비즈매칭 신청이 이루어졌으며, 이후 오프라인 페스티벌에서 진행될 비즈매칭에 대한 기대 반응이 폭발적으로 전해졌다. 이러한 상호작용과 협업을 통해 더욱 앞으로 다양하고 혁신적인 인디게임이 선보여질 것으로 기대된다. 스폰서들의 지원과 개발자들의 열정이 한데 어우러진 이번 BIC 페스티벌 2023은 인디게임 산업의 성장과 발전에 기여하는 중요한 행사로 자리잡을 것으로 예상된다.

데모데이의 성공을 바탕으로 'BIC 페스티벌 2023'은 8월 17일부터 9월 14일까지 BIC 공식 누리집에서 온라인 전시를 시작한다. 온라인 전시에서는 미출시 작품부터 갓 출시된 신작 작품 및 이전 BIC 전시작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며,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관심을 끌고 있다. 게이머 및 업계 관계자들의 접근성이 높아졌기에 인디게임 개발사에게 더욱 많은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온라인 전시 참관은 티켓 소지가 필요하며, 티켓은 BIC 공식 누리집에서 8월 14일까지 25% 할인된 가격인 얼리버드 티켓을 구매할 수 있다.

 

BIC 페스티벌 서태건 조직위원장은 "곧, ‘BIC 페스티벌 2023’ 온라인 전시가 시작될 예정이다. 개발자분들의 노력으로 다양한 콘텐츠의 수준 높은 게임을 전시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며 "더불어, 다양한 현장 이벤트로 벡스코에서 만나보게 될 오프라인 전시 또한 많은 기대와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공유하기
닫기
현재 회원님은 인터넷 익스플로러(IE) 10.0 이하 버전을 사용 중에 있습니다.
IE를 업데이트 하거나, 크롬, 웨일, 엣지 등의 최신 웹브라우저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닫기